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피니트스톰

영화 인피니트 스톰 줄거리

주인공 팸은 딸 둘과 함께 살던 여성이었다. 하지만 어느 날 집에 가스가 샜고, 창가에 있던 자신은 살아남았지만 딸들은 구하지 못하고 잃고 만다. 그 이후로 딸을 구하지 못한 죄책감을 다른 사람을 구하는 일로서 승화한 팸은, 등산을 다니며 산악구조대로 활동한다. 딸들의 기일마다 산을 오르던 팸은 눈보라를 조심하라는 기상 뉴스를 듣고도 산행에 나선다. 차를 타고 간 산 입구에서 차 두 대를 발견하고, 등산을 마치고 내려오는 사람들에게 위에서 다른 사람을 보았는지 묻자 그들은 보지 못 했다고 하며 차를 타고 가버린다. 나머지 차를 보고 팸은 의아했지만 일단은 산을 오르기 시작한다. 얼마쯤 올랐을까, 예보에서처럼 눈이 내리기 시작하고, 팸은 중간에 구덩이에 빠져 죽을 위험에 처한다. 정신을 잃어가던 그때 딸들의 모습이 떠올랐고, 다시 힘을 낸 팸은 구덩이를 빠져나와 다시 내려갈 길을 찾는다. 바로 그때 고립된 한 남자를 만나게 되고, 팸은 직감적으로 자동차의 주인공이란 것을 깨닫는다. 팸은 추워서 죽기 직전인 그에게 응급조치를 취하고, 함께 산을 내려오게 된다. 그러나 어찌 된 것인지 그는 자꾸 자신을 두고 가라며 잘 따라오지 않거나, 갑자기 절벽에서 떨어지는 등의 행동을 봉니다. 그런 그를 설득하고 달래서 산을 내려오던 팸은 한 외나무다리에서 그를 놓치게 된다. 그를 구해지 못했다는 사실에 속상해하며 내려오던 그때, 아래쪽에서 다시 기적처럼 그를 만난다. 중간중간 힘이 드는 순간에 팸은 딸들을 생각했고, 노래를 부르고 그를 설득하며 무사히 산을 내려오게 된다. 그러나 산을 내려온 그는 고맙다는 인사도 없이 차를 타고 가버리고, 남자를 구하느라 힘을 다 써버린 팸은 집에 가서 음식을 먹다 쓰러진다. 그리고 며칠 후, 뉴스에서 남자를 구한 팸의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팸은 그 남자를 다시 만나게 된다. 남자는 그때 연인을 잃었고, 죽으려 산에 갔지만 팸을 만났고 여자 친구가 팸을 통해서 자신에게 이야기했던 것 같다고 이야기한다. 팸 또한 두 딸의 이야기를 하며, 죽고 싶었지만 결국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는 이야기를 전하며 영화가 마무리됩니다. 

 

실화 바탕의 이야기 

딸을 잃고 구조대원이 되어 한 사람을 구하는 팸의 이야기는,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인피니트 스톰은 처음부터 끝까지 잔잔하게 진행되고, 팸의 감정선을 따라가면서 보면 그녀의 마음이 전해지는 느낌이다. 영화에선는 딸을 잃은 팸과, 연인을 잃은 남자처럼 가까운 사람의 죽음이라는 힘든 일을 겪고 남겨진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만약 내 주변 사람이 그런 일을 당했다면 나는 어떻게 살아가고 있을까, 아마 많이 힘들고 산의 남자처럼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사람은 신기하게도 시간이 지나면 고통을 잊고, 살아가게 된다. '산 사람은 살아야지'라는 말처럼, 남겨진 사람들은 어떻게든 살아내야 한다. 그런 걸 보면 딸을 구하지 못한 죄책감을 타인을 구하는 방식으로 바꾸어 살아가는 팸은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 마음이 전해져서 한 사람을 구하고, 아마 그 사람은 또 다른 사람을 구해낼 것이다. 실화를 바탕으로 그려진 만큼 그 울림이 있으며, 영화를 보는 사람들이 모두 '삶'에 대한 가치를 떠올려보았으면 한다. 

 

영화배우 나오미 와츠

영화에서 딸을 잃은 엄마이자, 사람을 구하는 구조대원인 주인공 '팸'의 역할을 한 배우는 '나오미 와츠'라는 배우이다. 나는 이름이 생소했는데, 찾아보니 '더 임파서블', '다이애나', '우디 앨런', '링 2', '킹콩', '꼬마돼지 바이브'등 다양한 영화에 출연한 적이 있는 배우였다. 이 외에도 다양한 필모그래피가 있는데, 유명한 영화는 아니었다. 그중에 링 2에 나왔다는 것이 조금 신선했다. 그리고 출연작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유명세를 얻은 배우이다. 니콜 키드먼과도 절친이고, 최근에는 당당한 완경을 외치면서 뉴스에 나기도 하였다. 다양한 영화와 역할을 거치며 연기력이 탄탄하게 쌓아져서 그런지, 나오미 와츠의 자연스러운 연기가 영화에 녹아들어 불편함이 없었다. 이 영화를 계기로 나오미 와츠에 대해 알게 된 만큼, 다른 영화에서의 나오미 와츠의 모습이 어떤지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겠다. 

 

 

 

 

반응형